Search
  • 백호 강

고금리로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으며 이자가 높기 때문에

최근 경제관련 뉴스에서 희망적인 내용들을 찾아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물론 우리나라에만 국한된 이야기가 아니라 전세계적인 커다란 위기속에 살고있기 때문인데요.


코로나가 발생한지도 벌써 1년이 넘어가고 있다보니 긴 병에 효자 없다는 말 처럼 모두가 조금씩 지쳐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 꼭 필요한, 도움이 될만한 정보가 무엇일까를 고민하다가 오늘은 채무통합대환대출에 대해 말씀을 드려보려고 하는데요.


빚이 없다면 그것만큼 좋은 일은 없겠지만 사실 저부터도 그렇지만 제 주변에만 봐도 빚없이 사는 사람을 찾아보기가 어려울 정도입니다.


집 하나만 놓고 보더리도 월세든 전세든 매매든 담보대출을 이용하고 계신분들이 대부분이며 그외에 여러가지 다양한 이유로 우리는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만약 1개 이상의 대출을 가지고 있다면 채무통합대환대출을 꼭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채무통합대환대출을 하기 전과 후의 가장 큰 차이는 대출 건수의 차이라고 볼 수있습니다.


건수가 적을 수록 신용도에는 더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채무통합대환대출을 한 후 이전 신용등급 기준으로 1~3단계가 상승하게 되며, 당연히 비교를 해가며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갈아타게 되는것이므로 전체적인 연이자 또한 감소하게 됩니다.


이자가 줄어들게 되면 월납입금액이 줄어들게 되므로 여유자금이 생기게 된가는 것 역이 무시할 수 없는 장점입니다.




채무통합대환대출을 위한 자격조건


자격조건은 기존 대출이 연봉 200%이내의 4대보험 가입자로 재직기간이 6개월 이상 되어야 합니다.


기본 연소득 1500만원 이상으로 신용점수가 신용등급 8등급 이내라고 한다면 충분히 전문가와 함께 확인해가며 준비를 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건의 폰테크 대출을 가지고 있게 되면 관리도 쉽지 않을 뿐만 아니라 소득 대비 기대출이 많아 고금리로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으며 이자가 높기 때문에 연체의 위험도 역시 높습니다. 과다조회나 과다대출로 신용관리가 어렵거나 신용카드로 카드론 및 현금서비스를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 역시 연체 혹은 신용하락의 위험에 놓여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이런 경우 더 상황이 악화되기 전에 채무통합대환대출을 받아 정리를 해두고 꾸준하게 신용관리를 하시는 것이 가장 빠르게 신용도를 회복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만 신용점수가 신용등급 기준으로 9~10등급이거나, 현재 연체 또는 개인회상, 파산을 진행중이신 분 그리고 군미필자나 4대보험 미가입자의 경우는 진행이 어려우니 다른 방법으로 안내받으시는것이 좋습니다.





전문가와 함께 준비하게 되면 내 조건을 기준으로 가장 유리하게 그리고 확실하게 정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데요. 기존의 대출 건수가 많은 경우는 물론 신용카드의 사용 등 자신의 소비패턴 역시도 신용도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개인별 상황이나 조건에 맞는 채무통합대환대출 방법을 안내받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운동을 하더라도 혼자서 집에 홈트로 그리고 헬스장에가서 기구들을 활용해가며 혼자 하는 것과 전문 PT를 받으며 하는 것에는 명확한 차이가 있습니다. 신용관리나 채무통합대환대출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혼자서는 알기 어려운 전문적인 부분은 물론 오랜 노하우로 개인에 맞춤 안내를 받으며 정리를 시작하게 된다면 보다 빠른 시간안에 더 효과적으로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제대로 대출을 정리하고 신용도를 회복하고 싶으시다면 더 나은 금융생활을 위해 꼭 알아보시고 상담을 잘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13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사실상 폰테크 수익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자 대출

비주담대 사각지대 해소를 통해 가계대출 시장의 자금흐름을 과도한......... ​ 머리가 띵... 사각지대 해소 안해도 되는데 ​ 결국 주택담보대출 뿐 아니라 모든 대출받기가 어려워진다는 내용으로 이해하면 되겠다. ​ 도대체 DSR이 뭐길래 그러냐면, Debt Service Ratio 돈을 빌리는 사람의 소득에 대비한 총 금융부채의 원금과 이자 상환비율을

일반신용대출이나 자동차 대출

정권이 교체되고 2017년 100대 국정과제에서 포용적 복지국가를 위해 서민이 안심하고 사는 주거 환경 조성과 청년과 신혼부부 주거 부담 경감을 발표했습니다. ​ 또한 주택 공공성 강화를 목표로 서민 주거 안정 실수요자 보호 주택이 투기목적이 아닌 거주목적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 하지만 현재 2021년 결과는 참담합니다. ​ 규제지역이라는 지역

예전에 비해서 정부의 통제가 심해지다 보니 시중 은행 측에서는

시중의 유동성이 강하게 풀리면서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관심은 주택 및 토지 시장 쪽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 주택 가격의 상승은 실수요자에게 부작용을 일으키는데 정부에서는 각종 규제를 통하여 자금 공급을 원활하게 못하게 하다 보니 답답한 면이 없지 않죠. 이런 환경 속에서 잔금 부족으로 대출을 알아본다면 꼭 알아두어야할 것이 있고 또 조심해야할 것들이 있습